공지사항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유비쿼터스와 글로벌사회에 공헌할 글로벌 지식인을 양성합니다.

공지사항

작성자 () 시간 2021-03-25 08:27:36
네이버

[장학] 2021-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 관련 안내



대학생이되어 처음으로 접하는 국가장학금의 지급과 관련한 자주묻는질문(FAQ)을 정리하여 안내하니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교내에서 지급하는 장학종류 중 지급이 불가능한 장학금도 있으니, 해당여부를 떠나 반드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국가장학금은 소득수준에 따라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재단에서 규정하는 성적기준 이상을 취득하여야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므로, 이번학기도 성적과 출결을 관리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기대합니다.

 

 

Q. 국가장학금이 재단에서는 대학으로 지급이 되었다는데 언제 지급되나요?

A. 대학에서는 재단으로 부터 지급된 지급금액을 기준으로 학생별 장학금 지급의 결격사유를 재확인하여 지급하는 기간이(최대3주) 소요된 후 지급됩니다.

 

Q. 친구들은 국가장학금이 지급되었다는데, 저는 왜 지급이 안되나요?

A. 학생별 소득구간을 산정하는 기준이 개별적으로 모두 다르기때문에, 대학에서는 학생개별의 장학금 지급일은 확인이 불가합니다.

 

Q. 국가장학금 1유형은 지급이 되었는데, 국가장학금 2유형은 언제 지급되나요?

A. 국가장학금 2유형은 학기말, 교내장학금이 지급완료된 후 장학금 지급기준을 선정하여 지급하므로, 6월 이후 지급이 시작되며 '학사정보심사중'으로 계속 심사상태가 남아있는 경우는 지급대상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추가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